제니의 일상여행

인스타그램 이용시 나를 팔로워하지 않은 사람이 나의 게시글의 사진, 동영상, 스토리를 염탐하는 경우를 방지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또한 나의 팔로워가 아닌 사람이 나를 팔로워한 계정의 목록을 염탐하는 경우도 막고 싶다면 계정을 비공개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시 비팔로워 상대방의 정보 제한 범위

① 내가 올린 게시물의 전체를 볼 수 없습니다.

② 나의 실시간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③ 나의 팔로워, 팔로잉 계정 목록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비공개는 계정의 목록만 보이지 않게 되며 나의 팔로워, 팔로잉 숫자는 계속 공개가 됩니다. 계정 비공개 설정시 나에게 팔로워 신청시 자동 승인에서 선택 승인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가계정이 나의 정보를 염탐하는 것을 막을 수 있게 됩니다. 모든 사람에게 정보가 공개되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설정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1. 인스타그램 팔로워 비공개하기

2. 팔로워 비공개 결과와 요청 승인하기

 

인스타그램 팔로워 비공개하기

1. 인스타그램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하단 내 계정 탭을 누릅니다.

3.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4. 하단 설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5. 공개 범위 탭을 선택합니다.

 

 

6. 계정 공개 범위를 누릅니다.

7. 비공개 계정을 선택 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8. 계정 비공개가 완료되었습니다.

 

TIP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시 나를 팔로워하지 않은 상대방은 나의 게시물 전체와 나의 팔로잉, 팔로워 계정 목록 열람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앞으로 나를 팔로워 할 때 나의 승인을 받은 계정만 팔로워가 가능해집니다.

 

팔로워 비공개 결과와 팔로워 요청 승인하기

팔로워를 하지 않은 상대방이 비공개 계정 열람 결과

① 사진과 동영상을 확인 할 수 없습니다.

② 팔로워, 팔로잉 목록을 눌러도 계정 목록 열람이 불가능합니다.

③ 팔로우를 누르면 요청됨 표시가 보입니다.

④ 비공개한 상대방이 팔로워를 승인 해주어야만 상대방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 계정의 팔로워 요청 승인 방법

1. 인스타그램 알림 탭을 누릅니다.

2. 팔로워 요청을 수락합니다.

3. 팔로워 상대방은 나의 모든 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