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삼성 갤럭시에서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배려한 유용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 갤럭시 와이파이 자동연결 기능이며 일반적으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기억해서 자동 연결하는 것과는 다른 와이파이 서비스입니다.

 

갤럭시 와이파이 자동연결 서비스

① 사용자가 와이파이 기능을 자주 이용하는 위치를 기억하며 해당 위치로 이동시 자동으로 와이파이 기능이 켜지며 등록된 와이파이로 자동 연결됩니다.

② 사용자가 와이파이 기능을 이용하지 않는 모든 위치에서는 자동으로 와이파이 기능이 꺼지며 배터리 소모를 방지합니다.

 

집, 카페, 도서관 등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한다면 해당 위치를 갤럭시에서 자동으로 기억하여 와이파이 기능을 키거나 꺼서 사용자는 별도로 와이파이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서 이용 뒤 와이파이 기능이 계속 켜져 있어서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경우를 미리 예방 할수도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러한 설정 방법과 별개로 갤럭시에서는 와이파이 기능을 키면 현재 이용가능한 신호로 인터넷을 자동 연결해주는데 비밀번호가 등록되어진 신호가 있더라도 자동으로 연결하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피의 접속 기록이 남게 되면 곤란한 회사나 특정 상황에서 설정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1. 갤럭시 와이파이 자동연결 설정 및 해제하기

2. 기억된 개별 와이파이의 자동연결 설정 및 해제하기

 

갤럭시 와이파이 자동연결 설정 및 해제하기

1. 갤럭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연결 탭을 누릅니다.

3. 상단 Wi-Fi 탭으로 들어갑니다.

 

 

4. 오른쪽 상단 고급 탭을 클릭합니다.

5. Wi-Fi 자동 켜기 오른쪽 바를 눌러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합니다.

 

TIP
 
 

Wi-Fi를 자주 사용하는 장소에 오면 Wi-Fi를 자동으로 켜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 Wi-Fi를 자동으로 끕니다.

 

기억된 개별 와이파이의 자동연결 설정 및 해제하기

1. 설정 앱 > 연결 > Wi-Fi 탭에서 현재 연결된 네트워크를 누릅니다.

2. 자동으로 다시 연결 오른쪽 바를 눌러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현재 연결되지 않은 기억된 와이파이의 자동연결 설정 방법

 

1. 오른쪽 상단 바의 고급을 클릭합니다.

2. 네트워크 관리 탭을 누릅니다.

3. 저장된 네트워크에서 자동연결을 해제하고 싶은 신호를 클릭합니다.

 

 

4. 자동으로 다시 연결 바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