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엣지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갤럭시에서는 엣지 패널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엣지는 화면의 좌측 또는 우측에 표시되는 반투명한 바의 형태로 스마트폰의 화면에 항상 표시되며 엣지 패널을 밀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패널 탭에서는 빠른 실행 앱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하는 앱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갤럭시 엣지 패널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능을 활성화 하셔야 합니다.

 

갤럭시 엣지 패널의 기본 위치는 모델별로 다르지만 좌측 상단 또는 우측 하단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용자마다 화면 구성 및 편리하다고 생각되는 위치는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갤럭시 엣지 패널 위치 변경을 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엣지 패널 위치 변경하기

1. 갤럭시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2. 디스플레이 탭을 클릭합니다.

3. Edge screen 탭을 누릅니다.

 

 

4. Edge 패널을 클릭합니다.

5.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TIP
 
 

Edge 패널 오른쪽의 바가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반드시 활성화 시켜주셔야 하며, Edge 패널을 들어간 첫 화면에서 패널 안 앱 구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Edge 패널 핸들을 선택합니다.

7. 위치에서 왼쪽 또는 오른쪽을 누르면 갤럭시 엣지 패널 위치가 변경됩니다.

 

TIP
 
 

갤럭시 엣지 패널의 상하 높이를 조절하고 싶다면 간편한 위치 변경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간편한 위치 변경 사용을 활성화 하시면 갤럭시의 모든 화면에서 간편하게 엣지 패널의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위치 변경을 활성화하면 모든 화면에서 Edge 패널 핸들을 길게 눌러서 위치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① 화면에서 엣지 패널을 2초간 누릅니다.

② 누른 상태로 상하좌우로 드레그하여 패널의 위치를 변경합니다.

③ 패널이 원하는 위치로 이동되면 누르고 있는 손가락을 떼어서 고정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