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갤럭시 네비바는 화면 하단에 표시되는 버튼 기능으로 최근목록, 홈 화면 이동, 뒤로가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항상 사용되는 필수적인 기능 바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마트폰의 제조사가 다르더라도 지원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네비바의 경우 화면 하단에 항시 표시가 되기 때문에 화면을 조금 더 넓게 사용하고 싶다면 축소 숨기기를 통해서 평상시 보여지지 않게 만들 수도 있으며, 기능 버튼을 추가하여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아이콘의 모양 또한 사용자가 지정한 이미지로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기능 표시의 자유도가 무척 높은 편 입니다.

 

갤럭시 네비바 아이콘 변경은 기본 설정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며 기본 설정에서는 네비게이션 숨기기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숨기기시 네비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버튼 클릭이 아닌, 하단에서 상단으로 위로 끌어 올려 사용하는 형식으로 바뀌며 화면을 넓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숨기기를 원하신다면 아래 글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네비바에 기능 버튼을 추가하거나 아이콘의 이미지를 변경하고 싶다면 네비게이션 바를 관리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아이콘 이미지의 종류가 다양하고 사용자가 직접 구한 갤러리의 이미지로도 변경할 수 있으므로 스마트폰을 꾸미는데 필수적인 앱으로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네비바 아이콘 변경 방법

1. Galaxy Store 앱을 실행합니다.

2. 굿락을 검색한 뒤 다운로드 설치합니다.

 

 

3. 다운로드 받아진 굿락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4. NavStar 탭을 누릅니다.

 

 

5. 지금 설치를 눌러서 기능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6. 굿락 앱에서 다시 NavStar 탭을 클릭하여 기능을 실행합니다.

7. 사용 안함의 오른쪽 바를 눌러서 활성화 합니다.

 

 

8. 원하는 디자인의 네비바를 누르면 디자인이 변경됩니다.

9. 색상, 버튼추가, 나만의 디자인을 추가하고 싶다면 새로만들기 탭을 누릅니다.

10. 새로만들기-배경색상에서 네비바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1. 새로만들기-버튼 배치에서 네비바의 정렬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2. 버튼 추가를 누르면 갤럭시의 다른 기능 버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TIP
 
 

추가한 버튼을 길게 눌러서 네비바의 표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메라, 화면 캡쳐, 화면 끄기, 인터넷, 위, 아래, 왼쪽, 오른쪽, F4, F5, 스페이스 바, 앞으로, 이전 곡, 다음 곡, 재생/일시정지, 알림창 열기, 페이지 위로, 페이지 아래로]

 

13. 새로만들기-아이콘에서 아이콘의 투명도를 설정하고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IP
 
 

아이콘 더 보기를 선택하면 갤럭시 갤러리 앱이 실행되며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이미지로 네비게이션 바의 버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