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에서 같은 단순 동작을 동일하게 반복 해야하는 일이 있다면 매크로 어플을 이용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는 엑셀의 매크로나, 마우스 키보드의 설정을 반복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신 적이 있으실텐데 구간 반복의 횟수 및 사용중인 매크로를 저장해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똑같이 스마트폰에서도 매크로 어플리케이션이 다수 있으며 터치 동작을 기억하여 계속 반복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 매크로 어플별 사용 방법이 제각기 달라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다운로드 수가 가장 많은 매크로 어플이라고 하여서 이용을 해보면 컴퓨터에서 다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스마트폰에 옮겨야 한다거나, 횟수 제한이 있어서 유료 결제를 유도하는 등 실질적으로 사용하기가 어려운 앱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스마트폰 매크로 어플 다운로드 및 사용법으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앱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폰 매크로 어플 추천 및 다운로드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매크로 어플 클릭 어시스턴트를 검색한 뒤 다운로드 받습니다.

2. 클릭 어시스턴트 앱을 실행합니다.

3. 권한 허용을 활성화합니다.

 

 

4. 접근 권한을 허용하기 위해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5. 설치된 서비스 탭을 누릅니다.

 

 

6. 클릭 어시스턴트 사용안함을 누른 뒤 사용함으로 변경합니다.

 

 

7. 클릭 어시스턴트 앱을 다시 실행합니다.

8. 기본 동작 설정에서 동작 사이 간격 시간, 동작의 실행 횟수, 클릭 지속 시간, 드래그 지속 시간, 줌 지속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9. 반복 실행 횟수와 매크로 탐지 피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기타 설정에서 VIP 유료 결제를 통해 광고를 제거하거나 앱의 기본값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클릭 어시스턴트 어플리케이션의 매크로 사용법

1. 모든 설정이 완료된 뒤 하단 서비스 시작을 누르고 비디오 시청을 통해 매크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좌측 탭에서 녹화 버튼을 눌러서 매크로 동작을 시작합니다.

 

 

3. 매크로로 반복하고 싶은 위치를 순서대로 터치합니다.

4. 오른쪽 상단 완료를 클릭합니다.

 

 

5. 좌측 탭에서 재생 버튼을 눌러서 매크로가 실행되어 동작이 반복됩니다.

 

 

6. 특정 구간을 클릭하여서 지연 시간, 반복 횟수, 지속 시간, 매크로 탐지 피하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작업 저장 및 실행 방법

1. 좌측 탭에서 저장 버튼을 눌러서 현재 설정된 매크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2. 저장 권한을 허용한 뒤 + 현재 작업 저장 탭을 클릭합니다.

 

 

3. 저장하고 싶은 매크로의 작업 이름을 설정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4. 내 작업 목록에서 향후 다시 사용하고 싶은 매크로를 선택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