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카오에는 대표적인 어플리케이션인 카카오톡의 다양한 연동 서비스가 있으며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이 카카오스토리입니다. 카카오스토리는 인스타그램과 비슷하게 사진을 공유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서 이용자들은 글과 사진을 올릴 수 있고 카카오톡과 연계해서 게시글을 표시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카카오스토리는 흥행을 하지 못했는데 카카오톡의 연동으로 기대감이 높았으나 카카오톡의 프로필과 배경사진 및 이전 설정한 사진과 동영상을 히스토리로 확인할 수 있어서 이용자들은 큰 메리트를 느끼기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스토리 화면

게다가 카카오톡의 카카오스토리는 이용을 하지 않더라도 나의 생일마다 게시글을 자동으로 올리며 카카오스토리 또는 카카오톡 히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의 생일을 공개하기 싫거나 불필요한 게시물로 카카오톡이 지저분해진다고 생각하신다면 연동 해제나 탈퇴로 해결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탈퇴 및 연동 해제 설정시 나의 프로필 화면에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를 안보이게 표시 탭이 숨겨지기 때문에 프로필을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목차

1.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안보이게 연동 해제하기

2.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탈퇴 방법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안보이게 연동 해제하기

카카오스토리 연동 해제의 장점

① 카카오톡 나의 프로필에서 1:1채팅, 통화하기만 보여지며 카카오스토리 바로가기 탭이 사라집니다.

② 카카오스토리에 사진, 글 게시글을 올려도 카카오톡 히스토리에 보여지지 않습니다.

③ 카카오스토리의 프로필, 배경사진을 변경해도 카카오톡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1. 카카오톡 나의 프로필에서 카카오스토리 바로가기를 누릅니다.

2. 오른쪽 하단 나의 카카오스토리 탭으로 이동합니다.

3.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TIP
 
 

카카오스토리 연동 해제를 위해서는 카카오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4. 개인 정보 > 카카오톡 프로필 연동 탭을 누릅니다.

5. 내 스토리 연동 설정을 연동하지 않음으로 변경합니다.

 

 

6. 나의 프로필에서 카카오스토리 바로가기가 사라지며 카카오스토리에 게시물을 올려도 카카오톡에 보여지지 않습니다.

 

TIP
 
 

카카오스토리를 연동 해제하기 전에 카카오톡에 업로드된 게시물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전 게시물을 지우고 싶으시다면 카카오톡 히스토리를 확인하셔서 게시물을 개별적으로 삭제 해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탈퇴 방법

1. 카카오톡 나의 프로필 하단 카카오스토리 바로가기 클릭 또는 카카오스토리 앱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하단 나의 카카오스토리 탭으로 이동합니다.

3.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4. 하단의 서비스탈퇴를 선택합니다.

 

 

5. 서비스 탈퇴에 동의합니다.

6. 카카오스토리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스토리 탈퇴가 완료됩니다.

 

TIP
 
 

카카오스토리를 탈퇴하면 작성한 스토리 전체, 내프로필정보 (프로필 사진 및 배경 사진 정보 등), 스토리 아이디 삭제(재사용 불가), 친구 및 스토리채널 소식 받기 정보 등이 즉시 삭제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