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서 나를 표현하고 근황을 보여주기 위해서 프로필을 꾸미게 됩니다. 나의 프로필에서는 프로필 사진과 배경화면 사진을 변경하고 상태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으며 변경 내용은 프로필 오른쪽 상단 스토리에 저장됩니다. 나의 친구들이 나의 프로필을 눌렀을 때 보여지는 정보가 사진임으로 업로드에 신중해지는데 이 때 알아두면 좋은 것이 카카오톡 배경화면 사이즈입니다.
카카오톡 배경화면 사진을 설정하면 나의 프로필 배경에 사진이 스마트폰 화면에 가득 차게 설정됩니다. 그래서 사이즈를 맞추지 않은 사진을 설정하면 나의 프로필 탭에서 사진 전체가 보이지 않고 중앙 부분이 확대되어 설정되어 보기에 이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톡 배경화면 사이즈에 맞는 사진을 설정하여 프로필 배경화면을 직접 들어가지 않더라도 전체 사진이 보이게 설정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카카오톡 배경화면 사이즈 맞춤 설정의 장점
① 사진이 부분 확대되서 배경화면에 설정되지 않습니다.
② 사진을 확인하기 위해서 배경 사진을 클릭하지 않아도 됩니다.
③ 나의 프로필을 들어왔을 때 바로 전체 사진을 볼 수 있어서 미관상 좋습니다.
카카오톡 배경화면 사이즈를 맞추기 위해서 사진을 잘라 변경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지만 사용을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굳이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지 않더라도 이쁘고 딱 맞맞는 카카오톡 배경화면 사이즈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 배경화면 사이즈는 세로 800 X 가로 500 입니다. 같은 비율인 8:5로 1600 x 1000, 2400 x 1500, 3200 x 2000 으로 설정하시면 사진이 잘라지지 않고 배경에 딱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위 비율로 촬영이 불가능한데 아래의 카카오톡 배경화면 사이즈 맞춤 설정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에서 나의 프로필로 들어갑니다.
2. 하단 프로필 편집을 누릅니다.
3. 오른쪽 하단 카메라 탭을 선택합니다.
4. 앨범에서 사진/동영상 선택을 클릭합니다.
5. 원하는 사진을 누릅니다.
6. 하단 자르기 탭을 선택합니다.
7. 화면 맞춤을 선택한 뒤 카카오톡 배경화면 사이즈에 맞게 사진을 자른 뒤 사용합니다.
8. 사진이 카카오톡 배경화면에 딱 맞게 설정됩니다.
배경에 맞게 잘라서 사용하면 프로필 탭과 사진을 클릭하였을 때의 사이즈가 동일하게 보여 통일성이 있고, 내가 원하는 부분이 보여지게 만들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하지만 전체 사진을 보여줄 수 없으므로 목차 3. 사진이 전부 보이게 카톡 배경화면 설정하는 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갤러리에 들어갑니다.
2. 원하는 사진을 클릭합니다.
3. 검은색 빈 칸을 눌러 사진을 전체보기 합니다.
4. 사진 전체보기 화면을 그대로 캡쳐합니다.
5. 카카오톡 배경화면에 캡쳐된 사진을 그대로 설정합니다.
세로로 찍은 사진의 경우 더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사진을 자르지 않고도 전체화면으로 보이게 만들 수 있으며 상단과 하단에 검은색 표시가 추가됩니다. 배경사진을 클릭하였을 때에도 동일한 사이즈의 사진이 보여지게 되어 통일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