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파일을 삭제하면 임시 보관함인 휴지통으로 이동되게 되며, 휴지통에 들어가서 보관된 파일을 다시 삭제할 경우 컴퓨터에서 영구적으로 지워지게 됩니다. 하지만 실수로 휴지통에서 영구적으로 파일을 삭제하였더라도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휴지통 삭제 복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오늘 다시는 보지 않을 파일들이라고 생각해서 휴지통 비우기를 통해서 파일들을 영구적으로 지워줬었는데 알고보니 다음번에 꼭 확인을 해야하는 중요한 파일이 지워졌다는 것을 알고 휴지통 삭제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이 때 주의할 것은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의 대다수는 스캔과 미리보기가 무료로 제공되지만 복구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결제를 유도한다는 것 입니다. 저는 파일을 복구하는데 결제하고 싶은 생각은 없어서 여러가지의 대표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이용해본 결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recuva라는 휴지통 복구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사용을 권장드리는 이유는 다른 유료 결제 프로그램의 스캔 기능과 비교를 해봐도 삭제된 파일을 검색하는 능력이 동일하며, 복구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파일의 종류 또한 사진, 텍스트, PPT, 엑셀 등 모든 파일에 대한 휴지통 삭제 복구를 지원하며 사용법이 복잡하지 않아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목차

1. 휴지통에서 삭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

2. 영구적으로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는 Recuva 프로그램 사용법

 

휴지통에서 삭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

컴퓨터에서 파일의 삭제를 누르면 임시 보관함인 휴지통으로 이동되게 됩니다. 이렇게 보관된 휴지통으로 이동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만약 휴지통에서 보이지 않는 영구적으로 삭제된 파일인 경우 목차 2. Recuva 사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휴지통을 찾은 뒤 실행합니다.

 

 

2. 모든 항목 복원을 누릅니다.

3. 휴지통에 있는 모든 파일이 삭제 전 위치로 복구됩니다.

 

 

특정 파일만 휴지통에서 복구하고 싶은 경우 마우스 드레그 엔 드롭을 통해 바탕화면으로 쉽게 꺼내 복구할 수 있습니다.

 

영구적으로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는 Recuva 프로그램 사용법

1.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Recuva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Recuva.exe를 실행합니다.

 

4. Install을 누릅니다.

 

 

5. Run Recuva 탭을 클릭합니다.

 

 

6. 레큐바 설치 창에서 Next를 누릅니다.

 

 

7. File type에서 휴지통 삭제 복구하고 싶은 파일 유형을 선택합니다.

8. File location에서 삭제된 파일의 위치를 선택합니다.

 

휴지통 삭제 기록 및 내역을 모두 확인하고 복구 하고 싶다면 복구하고 싶은 파일의 유형은 All Files, 파일 위치는 I`m not sure을 권장드립니다. 이렇게 설정을 한뒤 복구 스캔을 하게 되면 컴퓨터에서 영구적으로 삭제된 휴지통 삭제 파일이 모두 보여지게 됩니다.

 

 

9. Start를 누르면 파일 스캔을 시작합니다.

 

 

10. 스캔된 파일을 클릭하면 오른쪽 Preview에서 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11. 삭제 복구를 원하는 모든 파일을 체크합니다.

12. 오른쪽 하단에서 Recover 탭을 클릭합니다.

 

 

13. 복구된 파일을 확인하고 싶은 위치를 선택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14. 휴지통 및 컴퓨터에서 영구적으로 삭제된 모든 파일이 복구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