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사진과 간단한 글귀로 소통하는 인스타그램에서는 많은 관심과 팔로워를 모으기 위해서는 해시태그의 사용이 중요합니다. 나와 팔로워가 되어 있지 않은 다른 사용자는 검색을 이용하여 관심있는 해시태그를 입력할 때 나의 게시물을 노출시킬 수 있어 많은 피드백을 부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해시태그는 #을 입력한 뒤 뒤에 관련된 단어를 입력하는 형식으로 사용되며 갯수의 제한없이 게시물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많은 노출을 위해서 게시물에 많은 해시태그를 입력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자칫하면 많은 해시태그에 컨텐츠를 집중할 수 없게 만들 수 있고, 보기에도 팔로워에 집착하는 계정으로 보일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렇게 너무 많이 보여지는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 방법을 이용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그를 활용한 노출과 게시글이 깔끔하게 만들 수 있어 두마리 토끼를 가져갈 수 있는 팁으로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는 3가지 방법이 있는데 본인의 취향에 맞춰서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목차

1. 더보기 아래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

2. 댓글을 이용해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

3. 완벽하게 해시태그를 숨기는 대댓글 활용 방법

 

더보기 아래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

게시물의 글을 작성하고 칸을 띄어쓰기한 뒤 (.)과 같은 기호를 붙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숨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숨길 때에는 간단한 사용을 위해서 점이나 쉼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더 깔끔하게 피드를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인터넷에서 공백 특수문자 기호를 복사하신 뒤 붙여넣기하여 깔끔하게 밑으로 밀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래로 밀어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를 하면 올려진 피드에서 작성 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지 않으면 태그가 보여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보기를 누르면 밀어둔 해시태그가 모두 표시됩니다. 다만 게시글을 확인할 때 더보기를 누르면 그대로 보여지게 되는데 이러한 태그마저도 보여지지 않게하는 숨기는 댓글을 활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댓글을 이용해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숨기기

1.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해시태그를 입력하지 않고 업로드합니다.

 

 

2. 업로드된 게시물에서 댓글 탭을 누릅니다.

3. 댓글에서 원하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모두 입력한 뒤 게시합니다.

 

 

지저분해 보일 수 있는 게시물 태그가 하나도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깔끔하게 피드를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댓글 보기를 누르면 달아둔 해시태그가 표시되고, 간혹 댓글 보기가 아니라 피드에서부터 첫 댓글이 함께 표시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을 해결하고 싶으시다면 대댓글을 이용한 해시태그 숨기기입니다.

 

참고로 이렇게 게시글에 해시태그를 입력하지 않고 댓글에 해시태그를 달아도 정상적으로 태그 검색에 노출됩니다.

 

완벽하게 해시태그를 숨기는 대댓글 활용 방법

1. 게시물에 해시태그를 쓰지 않은 상태로 업로드합니다.

2. 게시물 댓글에 간단한 코멘트를 게시합니다.

3. 작성된 댓글에 답글 달기를 누른 뒤 원하는 해시태그를 모두 게시합니다.

 

이렇게 대댓글에 해시태그를 달게 되면 처음 피드에 해시태그 댓글이 보이지 않아서 완전히 숨겨진 형태로 보여지게 됩니다. 가장 손이 많이 가는 방법이지만 태그 유입과 가장 깔끔한 피드 상태로 업로드를 하고 싶으시다면 가장 권장드리고 싶은 방법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