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을 이용하다보면 하루에도 셀수 없이 많은 광고성 전화와 메시지를 받아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럴 때에는 발신한 상대방의 번호를 차단하면 차단한 번호에서는 나의 스마트폰으로 전화를 걸 수 없게 되고, 메시지를 보내더라도 메시지 앱에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차단 기능은 광고뿐만이 아니라 더이상 연락이 오지못하게 하고 싶은 번호라면 모두 가능한데, 간혹 차단한 상대방이 내게 보낸 메시지가 어떤 내용인지 확인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이별한 전 애인의 번호를 차단하였는데 전 애인이 내게 메시지를 보냈지만 수신 차단 상태에서 내가 문자를 받지 못한 것은 아닐까하는 경우가 있겠습니다. 다행히도 이렇게 차단한 번호에서 나의 스마트폰으로 문자를 보내게 되면 차단 메시지 보관함 탭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갤럭시 차단 문자 확인이 가능하니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차단 문자 확인 썸네일

 

갤럭시 차단 문자 확인 방법

1. 갤럭시에서 메시지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3. 설정을 클릭합니다.

4. 번호 및 메시지 차단을 누릅니다.

 

 

5. 차단 메시지를 클릭합니다.

6. 차단된 번호로 수신된 문자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차단한 번호 목록 확인 및 수신 차단 설정 방법

1. 메시지 앱 > 더보기 > 설정 > 번호 및 메시지 차단으로 들어갑니다.

2. 수신 차단 탭을 클릭합니다.

3. 내가 차단한 번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를 눌러서 차단하고 싶은 번호를 등록할 수 있고, 하단에 등록된 번호 우측의 -를 눌러 차단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