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카오톡 친구 목록을 살펴보다보면 누군지 잘 모르겠는 사람이 친구로 추가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히 연락처를 주고 받았거나, 추천 친구에서 아는 사람이여서 친구로 추가했을텐데 곰곰히 떠올려봐도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름을 살펴보게 되는데 상대방의 닉네임이 실명이 아닌 별명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상대방이 누구인지 알아내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내가 추가한 친구라면 카카오톡 이름 확인 방법을 통해서 상대방의 실명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이나 닉네임이 실명이 아닌 추가된 친구가 누구인지 알아보고 싶다거나, 실명을 숨긴 것 같은 의심스러운 상대방을 확인하고 싶을 때 카카오톡 이름 확인 방법을 권장드립니다. 방법에는 3가지가 있으며 확인하고 싶은 상대방의 이용 설정에 따라 되는 방법과 안되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이름 확인 썸네일

 

목차

1. 송금 기능으로 카카오톡 이름 확인 방법

2. 닉네임 변경 기능으로 카카오톡 실명 확인 방법

 

송금 기능으로 카카오톡 이름 확인 방법

1. 이름을 확인하고 싶은 친구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 W 송금 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상대방 프로필에서 W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 소개드린 해결 방법을 참고하셔서 송금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우측 상단에 중간 글자가 제외된 상대방 실명 이름이 표시됩니다.

 

친구송금시 "아직 실명이 확인 되지 않은 사용자이지만, 보내시는 금액은 정상적으로 전달됩니다."가 보이는 경우 상대방이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지 않아 카카오톡 이름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목차 2. 닉네임 변경 기능으로 카카오톡 실명 확인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로필에 송금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이름 확인하는 방법

참고로 상대방에게서 송금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 때 프로필의 송금 버튼만 보이지 않을 뿐 송금 기능을 실행하여 상대방 이름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상대방 프로필에서 1:1채팅을 눌러 채팅방을 실행합니다.

2. 좌측 하단 +탭을 누릅니다.

 

 

3. 송금을 선택합니다.

4. 송금하기를 클릭합니다.

 

 

5. 중간 이름을 제외된 상대방 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 변경 기능으로 카카오톡 실명 확인 방법

1. 실명을 확인하고 싶은 상대방 프로필을 길게 누릅니다.

2. 이름 변경을 선택합니다.

 

 

3. 친구가 설정한 이름에서 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내가 사용자의 이름을 변경한 적이 있을 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닉네임을 실명을 확인하고 싶은 상대방이 직접 수정하여 변경했다면 위 방법으로 실명 확인은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