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대부분의 해외여행은 인천공항을 통해서 출국을 하게 됩니다. 이때 1,2로 나눠져있기 때문에 반드시 출발전에 인천공항 항공사별 터미널을 숙지하고 있으셔야 합니다. 터미널과의 거리가 그렇게 가깝지 않기에 만약 출발시간이 임박하여 급하게 공항에 도착까지 한 상황에서 터미널 위치를 헷갈리기까지 한다면 비행기시간을 놓치게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저도 해외여행을 적게 다닌편은 아닙니다만, 늘 공항에 출발하기전에 인천공항 항공사별 터미널을 확인할정도로 절대로 헷갈리지 않도로 주의하는 편입니다.

 

공휴일이 곂치는 날에라도 출발했다가는 체크인 수속시간은 못해도 1시간은 잡아야하고 탑승전 든든한 밥한끼에 면세점쇼핑을 즐길 것을 생각한다면 넉넉히 잡고 도착하여도 항상 부족한게 시간이기에 터미널은 꼭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여행시작의 첫단추 항공사별 인천공항 터미널을 확인해보세요.

 

 

인천공항 항공사별 터미널 더이상 헷갈리지 마세요

인천공항 1터미널 항공사와 2터미널 항공사의 목록입니다. 탑승할 인천공항 터미널 확인 쉽게 보는 방법은 2터미널 항공사가 아니라면 모두 1터미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한항공, 가루다인도네시아, 델타항공, 샤먼항공, 아에로멕시코, 아에로플로트러시아항공, 알리탈리아, 에어프랑스, 중화항공, 체코항공, 케에엘엠네덜란드항공]가 아니시라면 1터미널만 이용하시면 되는 것이죠. 한국공항사인 대한항공이 아니시라면 당신은 2터미널일 확률이 무척 높다는 것입니다.

 

1터미널 - 2터미널 빠르게 이동하는 방법은?

인천공항 순환버스 표

인천공항 항공사별 터미널 위치를 잘못알고 도착하셨다면 빠르게 출발터미널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첫번째 방법은 순환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제1여객터미널 3층 중앙 8번 출구와 제2여객터미널 3층 중앙 4,5번 출구사이에 승차장이 위치해 있으며 배차간격은 5분으로 무료로 이용하는 버스가 있습니다. 제 1여객터미널에서 2여객터미널까지는 15KM로 15분이 소요되며, 2여객터미널에서 1여객터미널은 18KM로 18분이 소요됩니다. 

 

 

공항철도 소요시간

두번째 방법은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각 터미널역이 바로 붙어 있고 양방향 모두 6분이 소요됩니다. 현재 계신 위치와 철도탑승장과의 거리와 도착시간을 파악해보시면 순환버스보다 빠르게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2터미널 구조도를 알고가자

인천공항 1여객터미널 구조도
인천공항 2여객터미널 구조도

인천공항의 1,2터미널 모두 3F층이 출발층이며 출국에 따른 체크인수속을 거치게 됩니다. 공항에 도착하셨다면 어떤 터미널이던 3층으로 가셔서 항공기별 카운터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포켓와이파이를 신청하셨다면 동일하게 1층으로 가시면 되며 식당가는모두 4층에 있습니다. 층에 따른 편의시설이 비슷하기 때문에 위 구조도를 보시면 어렵지 않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필요로 하시는 것이 있으시다면 층수를 기억해두시면 시간을 크게 절약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