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네이버밴드에서 다양한 관심 주제의 밴드에 가입하여 활동하며 글을 작성할 때 콘텐츠의 상세한 정보를 올리기 위하여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려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 때 업로드한 사진과 동영상이 인터넷 상에서 공유가 되면 문제가 될 수 있는 정보이거나 개인적인 신상 정보일 경우에는 다른 밴드 인원이 다운로드를 받지 못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설정을 통하면 다른 밴드의 유저들은 다른 밴드에 올리기 기능과 다운로드 버튼이 사라지게 되며 최대한 사진, 동영상 파일의 공유를 피할 수 있어서 유용한 기능입니다.

 

네이버밴드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 탭

 

다만, 네이버밴드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 막기 설정은 밴드의 리더 및 작성자를 제외한 멤버들에게 적용됨으로 리더의 다운로드는 막을 수 없으며 사진의 경우 스마트폰 상의 기본 캡쳐는 막지 못함으로 큰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밴드의 자체적인 다운로드 기능은 막아주지만 다른 동영상 캡쳐 앱과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완전한 다운로드를 막지는 못함으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만 해당 설정을 하지 않은 것보다는 타 밴드나 인터넷 상의 공유를 최대한 막을 수 있음으로 저는 이용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네이버밴드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 막기 썸네일

 

네이버밴드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 안되게 막기

1. 밴드에서 글쓰기를 누릅니다.

2. 사진/동영상을 클릭합니다.

 

 

3. 업로드하고 싶은 사진 또는 동영상을 누릅니다.

4. 그냥 올리기를 클릭합니다.

 

 

5. 하단에서 더보기 탭을 선택합니다.

6. 글쓰기 설정을 누릅니다.

 

 

7. 저장 허용을 눌러 비활성화합니다.

 

네이버밴드 사진, 동영상 저장 비허용으로 밴드 리더와 작성자만 사진, 동영상의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글을 다른 밴드에 올리기할 수 있습니다.

 

 

8. 완료를 눌러 글을 올립니다.

9. 게시물을 확인해보면 다운로드 버튼이 사라지며, 다른 밴드에 올리기 기능이 비활성화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