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페이스북을 이용하다가 인스타그램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유명한 연예인들을 보아도 팬들과 소통하는 인스타 라이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하는 비율이 무척 적습니다.

 

글 보다는 사진이 더 부각되어 업로드에 부담감이 적고 다른 사용자들과 쉽게 팔로워하며 소통을 할 수 있는 장점으로 저도 페이스북 보다는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또 같은 회사이다 보니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으로 정보를 모두 가져올 수 있고 메뉴 디자인도 비슷한 장점으로 인스타그램이 SNS의 대세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페이스북은 메신저의 용도로만 사용하는 편이고 인스타그램에서는 여행과 일상의 업로드를 하면서 분리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에서만 글을 올리면서 운영을 하고 싶으시다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을 하시게 되면 나의 인스타 업로드가 페이스북에도 함께 게시가 되게 되어서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설정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모두 가능하니 아래의 방법을 따라서 설정 해보시길 바랍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페이스북 연동 설정하기

인스타그램 나의 프로필에서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아래에 있는 설정 탭을 클릭 합니다.

 

 

계정 탭을 눌러 들어갑니다.

 

 

연결된 계정을 찾아 클릭 합니다.

 

 

Facebook을 선택 합니다. 스마트폰 페이스북 앱에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바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이 됩니다. 페이스북 앱이 없으시다면 페이스북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되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연동 처리가 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페이스북 연동시 인스타그램 업로드 게시물이 페이스북에 함께 보여지지만 페이스북에서 업로드한 게시글은 인스타그램에 표시 되지 않습니다. 완전 연동을 원하시면 페이스북에서 추가로 인스타그램 연동을 설정 해주어야 합니다.

 

페이스북에서 인스타그램 연동 설정하기

페이스북 나의 프로필에서 아래 프로필 수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셔서 정보 수정 탭을 누릅니다.

 

 

소셜 링크에서 Instagram을 설정하신뒤 인스타그램 계정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연동으로 페이스북 업로드한 게시물이 인스타그램에 함께 표시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