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예전에 작성했던 글에서는 컴퓨터 그림판을 이용해서 사진을 모자이크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지 않고 컴퓨터 그림판으로 고품질 모자이크 처리가 가능하니 갤럭시 스마트폰 보다 컴퓨터 이용이 편리 하시다면 아래 글을 추천드립니다.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는 설치가 되어 있는 갤러리 앱에서 가능해 어렵지 않습니다. 모자이크 처리나 사진을 꾸미기 위해서 편집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시는 경우가 많으나 계속된 갤럭시 업데이트로 갤러리 앱에서도 사진 모자이크는 물론, 사진에 글씨를 넣고,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없이 갤러리 앱에서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 하는 방법

1. 갤럭시 갤러리 앱을 실행합니다.

2. 모자이크를 하고 싶은 사진을 클릭합니다.

 

 

3. 아래 연필 모양 탭을 클릭합니다.

 

 

4. 아래 팔레트 모양 탭을 누릅니다.

5. 위에 보여지는 수정 도구 중 연필을 클릭합니다.

 

 

6. 변경 가능한 목록의 가장 오른쪽에 있는 두꺼운 펜을 선택합니다.

7. 밑 수정 효과를 보시면 모자이크 파트가 보여지며 강도를 눌러 지정합니다.

왼쪽일수록 모자이크 강도가 강하고 오른쪽일수록 모자이크 강도가 약해집니다. 설정을 하신뒤에는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를 원하시는 부분을 사진에서 직접 손으로 칠해줍니다.

 

 

8. 모자이크 처리를 하셨다면 오른쪽 상단 저장을 눌러줍니다.

 

 

9. 수정된 사진은 내장메모리/Download 폴더에 저장되며 갤러리 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원본의 사진에 덮어 저장되지 않아서 원본 사진의 훼손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갤럭시 사진 모자이크본과 수정이 되지 않은 원본은 각각 다른 파일로 보여집니다. 갤럭시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갤러리 앱의 수정 기능에서는 이외에도 글씨 넣기, 필터 적용을 할 수 있으니 다른 편집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