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사진을 합친다는 의미는 한 장의 사진 안에 다른 구역을 나눠서 다수의 사진들을 함께 보여지게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말로는 콜라주(collage) 편집이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갤럭시에 있는 갤러리 기본앱에서는 업데이트들을 통해서 편집 어플리케이션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다양한 편집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중 갤럭시 사진 합치기 기능도 갤러리에서 지원하기에 어플리케이션을 별도 다운로드 받을 필요가 없으며 합쳐진 사진은 액자 설정이나 테두리 모양을 변경할 수 있어서 꾸미기도 문제가 없습니다.

 

 

기본 갤러리 앱에서 갤럭시 사진 합치기 가능

1. 갤럭시 갤러리 앱을 실행하신 뒤 합치고 싶은 사진들 중 한장을 2초간 누릅니다.

2. 콜라주로 만들고 싶은 사진들을 모두 체크합니다.

3.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4. 콜라주 만들기 탭으로 들어갑니다.

 

콜라주로 설정할 수 있는 사진의 갯수는 2개 ~ 6개 입니다. 7개 이상의 사진들을 선택하신 뒤 더보기 탭을 누르면 콜라주 만들기가 보이지 않습니다.

 

 

5. 아래에서 원하는 콜라주 모양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사진 합치기 도움말

① 1:1 아이콘을 탭 하면 9:16 사이즈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② 액자 모양 아이콘을 탭 하면 구분선의 색상과 크기를 설정할 수 있고 테두리를 둥글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③ 설정한 콜라주 모양과 상관없이 구성된 사진을 누르면 콜라주 영역크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④ 구성된 사진을 선택하신 뒤 상하좌우로 밀어 보여지는 영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수정이 완료되었다면 오른쪽 상단 저장을 누릅니다.

 

갤러리에 저장이 되며 합치기 위해서 사진 되었던 원본과 별개로 파일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갤럭시 사진 합치기 기능 뿐 아니라 기본 갤러리 앱에서는 다양한 편집 기능들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