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 갤럭시는 삼성에서 제공하는 벨소리인 Over the Horizon이 기본으로 설정 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제공 되는 벨소리들이 있어서 바꿔 사용 할 수 있으나 저는 멜로디로 구성된 벨소리가 만족스럽지 않아서 방법을 찾아보던 중 갤럭시 벨소리 설정으로 MP3 음악 파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화가 수신 되었을 때 내가 좋아하는 노래로 벨소리를 바꾸고 싶으시다면 사전에 원하는 노래의 MP3 파일을 갤럭시 디바이스에 다운로드 받아주셔야 합니다.

 

갤럭시 디바이스에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

① 컴퓨터에서 갤럭시 USB 연결을 하신 뒤 MP3 파일 넣기

② PC 카카오톡에서 MP3 파일을 업로드한 뒤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다운로드 받기

③ 멜론, 지니 같은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에서 MP3 음원 유료 다운로드 받기

 

MP3 파일이 준비되었다면 갤럭시 벨소리 설정으로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벨소리 설정으로 원하는 노래로 바꾸는 방법

1. 갤럭시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2. 소리 및 진동 탭을 누릅니다.

3. 벨소리를 클릭합니다.

 

 

4. 오른쪽 상단 + 탭을 눌러 사운드 선택기로 들어갑니다.

5. 벨소리 사용을 원하는 MP3 파일을 선택한 뒤 오른쪽 상단 완료를 클릭합니다.

 

 

TIP
 
 

하이라이트 재생을 사용하면 지정한 노래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갤럭시가 자동으로 설정하여 벨소리로 지정합니다.

 

6. 소리 및 진동 탭에서 벨소리가 설정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갤럭시 디바이스에서 다운로드 받은 MP3 파일이 보이지 않는 경우 사운드 선택기에서 폴더 탭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은 폴더를 찾아 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표시가 되지 않는다면 음악 파일이 MP3 형식인지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