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인터넷이 느릴때 해결할 수 있는 경우
① 갑작스럽게 이용중인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가 느려진 경우
② 초기에 느꼈던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보다 현재 조금씩 속도가 느려지는 것이 체감될 때
스마트폰에서 인터넷과 관련된 설정을 별도로 변경한 것이 없어도 스마트폰을 이용 하다보면 갑작스럽게 인터넷이 느려지는 경우가 있고 초기 사용했을 때보다 현재 인터넷이 느려졌음을 체감 하실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두가지 경우 와이파이와 데이터 속도 느려짐을 해결하는 8가지 방법을 모두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시 스마트폰의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되돌릴 수 있으실 것 입니다.
인터넷 사용기록에는 방문 기록, 쿠키, 사이트 데이터, 캐시가 이루어져 있으며 주기적으로 삭제 하지 않으면 데이터가 계속 쌓여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인터넷 앱에서 사용기록을 모두 제거하여 해결합니다.
1. 크롬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3.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4. 고급 > 개인정보 보호 탭을 들어갑니다.
5.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탭을 누릅니다.
6. 사용 기록,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을 모두 체크하신 뒤 삭제를 진행합니다.
인터넷 페이지의 데이터 로드양이 많은 경우 화면에 표시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크롬 앱의 라이트 모드를 설정하면 크롬이 구글 서버를 사용하여 페이지를 더 빠르게 로드하여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 향상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크롬 앱 실행 뒤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2. 설정 탭을 클릭하신 뒤 라이트 모드 탭으로 들어갑니다.
3. 라이트 모드를 활성화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불필요한 어플리케이션들은 데이터 속도의 점유율을 뺏어가서 사용자의 인터넷 속도를 느려지게 만듭니다. 갤럭시의 디바이스 케어 기능을 사용하시거나 별도의 청소 정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백그라운드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종료시켜주고 램과 캐시데이터도 함께 삭제 해주어 인터넷 속도 향상에 영향을 줍니다.
1. 설정 앱을 들어갑니다.
2. 디바이스 케어 탭을 누른 뒤 지금 최적화 탭을 누릅니다.
현재 실행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에서 인터넷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는 앱이 있다면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최근 실행 탭에서 모든 어플리케이션을 종료하여 해결합니다.
1. 오른쪽 하단 최근 실행 탭을 눌러 실행합니다.
2. 모두 닫기를 클릭하여 현재 사용중인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종료합니다.
핫스팟 기능은 나의 인터넷 속도를 다른 디바이스에 공유시켜 함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내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속도를 나눠서 사용하는 개념으로 연결이 되어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가 많을수록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핫스팟 기능을 꺼주거나 내가 지정한 디바이스만 사용을 할 수 있도록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해결합니다.
1. 설정 앱을 들어갑니다.
2. 연결 탭을 클릭합니다.
3.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탭을 누르신 뒤 핫스팟 기능을 비활성화 합니다.
현재 핫스팟으로 공유되고 있는 기기가 있어서 비활성화가 불가능한 경우 내가 허용하지 않은 디바이스가 연결이 되지 않도록 핫스팟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신다면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IP 우회 어플리케이션은 다른 국가의 IP를 사용하게 되므로 국내 IP에 비해 인터넷 속도가 무척 느려지게 됩니다. 사용중인 IP 우회 어플리케이션 연결을 해제 시켜야 합니다.
1. IP 우회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IP 우회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연결을 해제합니다.
데이터의 경우 통신사의 오류나 사용중인 와이파이 기기의 고장으로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여 디바이스의 문제인지 인터넷 서비스의 문제인지 확인합니다.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 측정은 벤츠비 어플리케이션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용 방법은 아래 글을 추천드립니다.
사용중인 인터넷 속도 측정하기에서 디바이스 문제가 아닌 인터넷 서비스의 속도가 느려진 것으로 판단 되신다면 와이파이 문제시 사용중인 인터넷 연결 서비스를 바꿔서 해결하며 통신사 데이터 속도가 느려진 경우 데이터 충전을 통해서 해결합니다.
1. 인터넷 데이터가 느린 경우 사용중인 통신사 요금제의 데이터 사용 한도 초과 상태를 확인합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에도 일일 또는 30일 기준으로 5G, 4G, 3G의 한도량이 있으며 이를 초과할시 당일 또는 남은 달의 기간동안 느려진 속도로 계속 제공됩니다. 이 경우 다른 이용자에게서 데이터를 선물 받거나 데이터를 구매하여 인터넷 속도를 다시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SKT 이용자의 경우 아래 글을 추천드립니다.
2. 와이파이 사용시 느려진 경우 기기의 문제라면 수리를 인터넷 회사 공급 서비스의 문제라면 해당 회사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당장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 연결을 차단하시고 데이터의 이용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