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오늘 저녁에 드디어 주문했던 노트북이 도착하였습니다. CPU는 I7에 램16GB 업그레이드로 60만원에 구매를 한 제품으로 동생의 강력한 추천으로 구매하게 되었는데 애플의 맥북과 삼성 노트북과 비교를 해보면 가격이 비교가 안될 정도로 저렴합니다. 다만 운영체제 미포함된 제품으로 사용자가 직접 설치를 해야하는 점으로 다른 설치 제품에 비해서 20만원정도 값싸게 구매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노트북을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저는 이러한 프리도스 노트북을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개인의 윈도우10 설치 방법을 쉽게 도와주기 위해 USB 프로그램부터 설치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불법이 아니며 단순히 정품 인증을 받지 않은 공식 프로그램으로 운영체제 설치를 하는 것 입니다.

 

나중에 언제든지 정품 코드를 별도로 구매하여 정품 인증을 받을 수 있고 굳이 정품이 필요가 없다면 인증을 하지 않을 상태로 계속 무료로 이용도 가능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는 학교나 기업에서 이용하는 것이 아닌 개인이라면 윈도우10의 이용에 굉장히 관대하다는 평이 많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노트북의 프리도스 제품 뿐만 아니라 윈도우7의 지원종료로 윈도우10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USB를 준비하시고 무료로 할 수 있는 윈도우10 설치 방법의 안내를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USB 윈도우10 무료 다운로드 준비하기

2. USB부팅 윈도우10 설치 방법 과정 안내

 

USB 윈도우10 무료 다운로드 준비하기

윈도우 10을 컴퓨터에 설치를 하기전에 윈도우10 설치 USB를 먼저 만드셔야 합니다. 8GB 이상의 USB를 준비 해주시고 USB는 포맷으로 설치 외의 파일을 모두 제거 해주셔야 합니다. USB를 아직 만들지 않으셨다면 아래 글을 추천드립니다.

 

 

 

USB를 만드셨다면 이제 윈도우10 설치 방법을 시작합니다. 컴퓨터를 종료하신 뒤 USB를 삽입한 상태로 재부팅을 합니다. 프리도스 컴퓨터에서는 USB 삽입 뒤 실행시 자동으로 윈도우10 설치 프로그램 USB 부팅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연식이 오래된 컴퓨터이거나 기존의 윈도우7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부팅 우선순위를 USB로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컴퓨터가 실행될 때 부트메뉴 진입키를 연속으로 누른 뒤  BOOT > OPTION > USB BOOT를 설정해줍니다. 부트메뉴 진입키는 아래의 표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노트북 제조사별 부트 모드 실행키 데스크탑 메인보드 제조사별 부트 모드 실행키
삼성: F10 삼성: ESC / F2
LG: F10 LG: F12
소니: F11 에즈락: F11
한성: F7 기가바이트: F12
DELL: F12 인텔: F10
레노바: F12 MSI: F11
도시바: F12 아수스: F8
TG삼보: F12 바이오스타: F7 / F9

 

USB 부팅 윈도우10 설치 방법 과정 안내

1. 윈도우 설치 프로그램이 보이면 언어 및 형식 설정을 모두 한국어(대한민국)으로 설정한 뒤 다음을 누릅니다.

 

 

2. 지금 설치 탭을 클릭합니다.

 

 

3. 윈도우 정품 제품키가 있는 경우 입력하며 없는 경우에는 제품 키가 없음을 누릅니다.

 

TIP
 
 

제품키가 없는 경우에도 윈도우10 이용에 문제가 없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뒤 나중에 정품 인증을 원한다면 제품키를 별도로 구매하여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미정품 인증으로도 윈도우의 대다수 기능들을 문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Home, Education, Pro 중 원하는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선택합니다.

 

TIP
 
 

선호하는 운영체제가 없으시다면 Pro를 권장드립니다. 대다수의 윈도우10 이용자들은 Pro를 이용하며 이용할 수 있는 기능 범위가 더 넓고 편리합니다.

 

5. 설치 유형은 사용자 지정: Windows만 설치(고급)을 선택합니다.

 

 

6. 깔끔한 윈도우10 설치를 위해서 만들어진 모든 드라이브를 삭제합니다.

 

 

7. 파티션에는 컴퓨터 제조업체의 중요한 파일이나 응용 프로그램이 들어있을 수 있다는 경고창에 확인을 누릅니다.

 

TIP
 
 

컴퓨터 부품의 드라이브 및 컴퓨터의 동작을 위한 운영체제는 현재 설치를 하고 있기 때문에 데이터 손실 위험 없이 모두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파티션은 C드라이브와 D드라이브를 나누는 과정이며 깔끔한 윈도우10 설치 방법으로 드라이브를 분리하지 않고 하나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8. 모두 합쳐진 할당되지 않은 공간을 선택하신 뒤 다음을 누릅니다.

9. 잠시 기다리면 컴퓨터가 재실행 됩니다.

10. 재부팅시 미리 USB를 제거하여 윈도우10 설치 프로그램이 처음부터 다시 실행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11. 재부팅 뒤 지역을 한국으로 설정하신 뒤 예를 누릅니다.

 

 

12. 네트워크 연결을 위해 와이파이나 인터넷 랜선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TIP
 
 

인터넷으로 마이크로 소프트의 서버에서 윈도우10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받아지기 때문에 설정을 마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13. 개인용 설정을 클릭합니다.

 

 

14.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이 때 계정이 없으시다면 왼쪽 하단 오프라인 계정 탭을 누릅니다.

 

TIP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 로그인은 윈도우10 설치 방법에 필수 사항이 아닙니다. 로그인 없이 오프라인으로도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5. 다른 연계된 프로그램 및 서비스에 제한된 환경 또는 사용하지 않음을 선택합니다.

 

 

16. 컴퓨터 사용자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17. 암호를 지정합니다. 이 때 미입력 상태로 다음을 누르면 컴퓨터 로그인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게끔 설정할 수 있습니다.

 

 

18. 활동 기록 장치 및 작업 수행등에 모두 아니요를 선택합니다.

 

 

19. 장치의 개인 정보 설정 선택 부분에서 필요하지 않은 기능들은 모두 비활성화 해주시고 수락을 누릅니다.

 

TIP
 
 

장치 설정은 컴퓨터 내부에서 언제든지 비활성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수락으로 빠르게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20. 윈도우10 설치 방법이 완료되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