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집중을 해야 하는 나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 가장 멀리 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 스마트폰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너무나도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편리한 세상이 왔지만 그만큼 자극과 흥미 요인이 많아서 중독의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연락과 소통의 창구로 카카오톡, 페메, 디엠 등의 메시지 알림이 울리게 되면 힘들게 집중했던 시간이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게 된다는 것 입니다.

 

많은 성공가들이 조언하는 집중의 비결이 주변 정리부터 시작이라는 말은 현대인에게는 스마트폰을 멀리하라는 말과 일맥상통하다고 생각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집중을 다시하기 위해서는 집중을 위해서 에너지와 시간을 다시 소비해야 한다고 하는데 그래서 한가지 일을 몰두하지 않고 이것 저것 동시에 하는 멀티플레이어는 결과적으로 일의 능률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이럴 때 사용하기 좋은 기능으로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가 있어서 사용을 권장 드리고 싶습니다. 방해금지모드는 내가 몰두해야 하는 일이 생겼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갤럭시의 모든 알림을 무음으로 변경 해줍니다. 또한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대에만 활성화하거나, 중요한 메시지 어플리케이션은 예외적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게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나의 집중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게 됩니다.

 

 

목차

1.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사용, 해제하기

2.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방법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사용, 해제하기

1. 갤럭시 상단 상태표시줄을 아래로 드래그 합니다.

2. 방해 금지를 탭해서 사용 또는 해제합니다.

 

TIP
 
 

방해 금지 아이콘의 위치는 갤럭시 모델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상태표시줄에서 양 옆 탭으로 이동하셔서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방해금지 모드 사용 전 아래의 설정 방법으로 내가 원하는 조건으로 설정 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방법

1. 갤럭시 설정 앱을 실행 합니다.

2. 소리 및 진동 탭으로 들어갑니다.

3. 하단의 다른 기능을 찾고 있나요? 메시지에서 방해 금지를 누릅니다.

 

 

① 예약 시간에 켜기: 원하는 시간대를 예약하고 해당 시간에만 방해금지 모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1. 원하는 요일을 설정합니다.

2. 시작과 종료 시간을 설정합니다.

3. 예약 시간에 켜기를 활성화해서 이용합니다.

 

 

② 예외 허용: 방해금지 모드를 켜도 예외 항목의 소리와 진동은 꺼지지 않습니다.

 

1. 예외 허용 대상의 알림 유형을 설정합니다. [알람, 미디어, 터치음]

2. 통화와 메시지 허용 대상을 선택합니다. [전체, 저장된 모든 연락처, 즐겨찾는 연락처만, 설정 안 함]

3. 두 번 이상 걸려온 전화, 일정/할 일 알람, 리마인더 허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③ 알림 숨기기: 모든 알림을 숨기고, 소리와 진동을 모두 끕니다. 상태표시줄 알림도 볼 수 없습니다.

 

1. 모두 숨기기 또는 화면 상태에 따른 숨기고 싶은 알림 유형을 설정합니다.

2. 전체 화면 알림, LED 상태표시등, 앱 아이콘 배지, 알림창, 팝업 알림, 상태표시줄 아이콘 표시를 선택 결정합니다.

 

TIP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에서 알림 숨기기시 휴대전화 활동이나 상태에 대해 매우 중요한 알림이 있을 경우 해당 알림은 표시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