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인스타 DM (Direct message) 기능은 인스타그램 이용자간 주고 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메신저와 기능적으로 무척 흡사합니다. DM 수신과 발신 가능 대상자는 이용자별 설정으로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서로 팔로워를 하였고 계정을 비활성화하지 않았다면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대화를 받고 싶지 않다면 인스타 디엠 차단으로 수신거부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디엠 차단시 설정되는 기능

① 차단된 상대방은 나의 프로필과 게시물, 스토리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② 차단된 상대방이 발신한 인스타 디엠은 나에게 수신되지 않습니다.

③ 차단된 사실이 상대방에게 직접 알려지지는 않으나 상대방은 차단 확인 방법으로 알 수 있습니다.

 

 

목차

1. 인스타 디엠 차단하기

2. 인스타 디엠 차단 해제하기

3. 내가 차단한 상대방 계정 목록 확인하기

4. 내가 상대방에게 차단 당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인스타 디엠 차단하기

1. 인스타그램에서 디엠 차단하고 싶은 상대방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2.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3. 차단을 클릭합니다.

 

TIP
 
 

인스타 디엠 차단을 원하지만 팔로우가 끊겨 상대방에게 차단 사실을 알리고 싶지 않다면 제한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제한시 팔로우는 계속 유지가 되지만 나의 게시물에 제한 상대방이 댓글을 달면 내가 승인시 노출이 되며 인스타 디엠이 차단됩니다.

 

 

4. 다시 차단을 누릅니다.

 

TIP
 
 

상대방은 인스타그램에서 회원님의 프로필, 게시물 또는 스토리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인스타그램은 회원님이 차단한 사실을 상대방에게 알리지 않습니다.

 

 

인스타 디엠 차단 해제하기

1. 인스타 디엠 차단한 상대방의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2. 차단 해제 탭을 누릅니다.

3. 다시 차단 해제를 클릭합니다.

 

TIP
 
 

이제 상대방은 인스타그램에서 회원님에게 팔로우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회원님이 차단 해제한 사실을 상대방에게 알리지 않습니다.

 

 

내가 차단한 상대방 계정 목록 확인하기

1. 나의 인스타그램 계정 탭을 들어갑니다.

2.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 하단의 설정 탭을 누릅니다.

 

 

4. 공개범위 탭을 선택합니다.

5. 차단된 계정을 클릭합니다.

 

 

6. 내가 인스타 디엠 차단한 모든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상대방에게 차단 당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내가 상대방에게 인스타 디엠 차단 당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검색 이용: 차단했다고 예상되는 상대방의 이름, 아이디를 검색하면 표시되지 않습니다.

팔로우 확인: 나의 팔로우 목록에서 나를 차단 설정한 상대방은 보이지 않습니다.

계정 페이지 이동: [https://www.instagram.com/상대방아이디] 주소입력으로 차단 예상된 상대방 계정으로 직접 이동했을 때 게시물 수가 1 이상이지만 게시물이 보이지 않는다면 차단 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