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내가 팔로워한 상대방이 내가 올린 게시물에 댓글을 달 때 장난식의 욕설이나 비방을 올리는 친구가 있습니다. 친근함에 작성한 댓글이겠지만 나의 인스타그램의 모든 친구들이 확인할 수 있는 오픈된 공간이다보니 꺼림직한 기분이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인스타그램 댓글 제한 또는 댓글 차단으로 나의 다른 팔로워들이 댓글의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댓글의 제한과 차단의 기능은 비슷하면서도 다른 차이점이 있습니다. 특징을 살펴보신 뒤 본인에게 더 적합한 기능을 적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1. 인스타그램 댓글 제한과 댓글 차단의 차이점

2. 인스타그램 댓글 제한 설정하기

3. 인스타그램 댓글 차단 설정하기

4. 댓글 제한된 계정 목록 확인과 해제 방법

 

인스타그램 댓글 제한과 댓글 차단의 차이점

인스타그램 댓글 제한 기능

① 내가 상대방을 팔로워 차단하거나 취소하지 않고 댓글의 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제한된 상대방이 나의 게시물에 댓글을 달면 내용을 확인한 뒤 공개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③ 상대방은 내가 인스타그램 댓글 제한을 하였는지 알 수 없습니다.

④ 상대방이 나에게 디엠을 보낼 때 메시지 요청으로 이동되어 나의 메시지 확인 여부를 제한된 상대방이 알 수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댓글 차단 기능

① 내가 상대방을 팔로워 차단하거나 취소하지 않고 댓글의 내용 공개를 차단 할 수 있습니다.

② 차단한 상대방의 댓글 내용은 나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에게 보여지지 않고 상대방 본인만 확인 가능합니다.

③ 상대방은 내가 인스타그램 댓글 차단을 하였는지 알 수 없습니다.

 

TIP
 
 

인스타그램 댓글 제한과 댓글 차단의 차이점은 상대방이 작성한 댓글 내용이 제한일 때에는 내가 확인할 수 있고 공개 또는 비공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댓글 차단일 때에는 본인도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댓글 제한 설정하기

1.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제한을 하고 싶은 상대방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2.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3. 제한 탭을 선택합니다.

 

 

4. 나의 게시물의 상대방 댓글이 제한 설정됩니다.

 

TIP
 
 

인스타그램 댓글 제한으로 나의 게시물에 올리는 새 댓글은 나와 상대방만 볼 수 있게 되며, 채팅은 이제 메시지 요청으로 이동되었습니다. 댓글 제한으로 해제하고 싶다면 상대방 프로필에서 제한 해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댓글 차단 설정하기

1. 인스타그램 나의 프로필 탭을 들어갑니다.

2.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3. 하단 설정 탭을 누릅니다.

 

 

4. 공개 범위 탭을 선택합니다.

5. 댓글 탭을 클릭합니다.

 

 

6. 댓글을 차단할 사람 선택 탭으로 들어갑니다.

7. 댓글을 차단할 사람을 선택합니다.

 

TIP
 
 

위 탭에서 인스타그램 댓글 차단 설정과 차단된 상대방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록의 오른쪽을 눌러서 차단 해제도 가능합니다.

 

 

댓글 제한된 계정 목록 확인과 해제 방법

1. 내 프로필 계정 탭에서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2. 하단 설정 탭을 클릭한 뒤 공개범위로 들어갑니다.

4. 제한된 계정 탭을 선택합니다.

5. 인스타 댓글 제한 계정 목록을 확인하고 제한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