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동영상을 시청하며 즐기는 유튜브에서는 내가 현재 보고 있는 동영상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공유는 영상 하단의 공유 탭을 이용하거나 인터넷에서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복사하는 방법으로 링크를 상대방에게 전송하면 되기 때문에 무척 쉽습니다. 다만 동영상의 길이가 길고, 내가 공유하여 보여주고 싶은 특정한 지점이 있다면 유튜브 동영상 시작 지점을 설정하여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듯 컴퓨터와 스마트폰 모두 유튜브 동영상 시작 시간 설정시 공유 지점을 설정할 수 있는데 디바이스별로 설정 방법이 다릅니다. 컴퓨터의 경우 공유 탭에서 시작 시간을 체크 설정하여 쉽게 주소 링크를 사용할 수 있는 반면, 스마트폰에서는 시작 시간 설정 기능이 없기 때문에 주소 링크를 직접 수정하셔야 합니다. 앞으로 공유받은 상대방이 더 쉽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기능을 숙지 하시길 바랍니다.
1. 컴퓨터에서 유튜브 동영상 시작 시간 설정 후 공유하기
2.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동영상 시작 시간 설정 후 공유하기
1. 컴퓨터에서 공유를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2. 동영상 하단의 공유 탭을 누릅니다.
3. 공유 창 하단의 시작 시간을 체크합니다.
4. 원하는 동영상 시작 지점을 직접 설정합니다.
5. 링크를 복사한 뒤 공유합니다.
공유 창에 보이는 초기 시작 지점은 내가 현재 시청하고 있는 동영상의 구간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공유하고 싶은 지점으로 이동한 뒤 공유 > 시작 시간을 체크하여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작 지점 설정시 유튜브 공유 링크 주소 뒤에 타이머 문자가 추가되며 SNS나 블로그 등에 복사된 링크 주소를 공유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유튜브 공유 탭에 시작 시간 설정 기능이 없습니다. 따라서 직접 공유 주소 뒤에 타이머 기능 주소를 추가하셔야 합니다.
1. 스마트폰에서 공유하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2. 하단 공유 탭을 클릭합니다.
3. 링크 복사를 누릅니다.
4. 공유하고 싶은 위치에서 붙여넣기합니다.
5. 공유된 주소 링크 뒤에 ?t='원하는 시간's를 입력한 뒤 전송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시작 지점 주소 추가 예시
① 유튜브 주소 뒤 ?t=45s 추가시 45초부터 공유된 동영상이 시작됩니다.
② 유튜브 주소 뒤 ?t=93s 추가시 1분 33초부터 공유된 동영상이 시작됩니다.
초 단위로 주소에 추가를 하게 되며 60초는 1분입니다. 따라서 2분의 경우 120, 3분의 경우 180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6. 공유된 주소를 상대방이 클릭시 설정된 시작 지점부터 유튜브 동영상이 재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