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인터넷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와이파이 사용이 무척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한국은 전세계에서도 손 꼽히는 공공 와이파이 보급율이 높은 나라여서 저는 비용이 비싼 무제한 요금제는 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해외 여행을 하면서 느꼇던 점인데 다른 나라는 와이파이가 되더라도 속도가 무척 느리거나 유명한 브랜드 카페에서도 와이파이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버스, 지하철, 카페, 도서관, 대학교 어디에서든 공공 와이파이가 보급이 잘 되어 있으니 편리합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와이파이 자동연결 기능을 사용하는데 무슨 이유인지 갤럭시 와이파이가 안잡힐때가 있습니다. 암호가 이미 입력되어 연결이 되어 있어도 인터넷이 먹통이 되는 경우, 아예 잡히지가 않아 목록 표시가 되지 않는 경우, 정확한 암호를 입력하였으나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3가지 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알아내지는 못했지만 갤럭시 와이파이 초기화 방법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로 해결되는 것을 보면 네트워크 설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허나 갤럭시 와이파이 초기화 방법을 이용하면 등록된 네트워크 비밀번호들이 삭제되어 다시 재입력 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갤럭시 와이파이 안잡힐때는 가장 먼저 결하고 싶은 와이파이 하나의 설정을 지워서 재추가를 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그 뒤에도 해결되지 않을때 전체 초기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와이파이 안잡힐때 설정을 재등록하자

갤럭시 설정에서 연결로 들어갑니다.

 

 

Wi-Fi 탭을 클릭합니다. 이 때 와이파이가 꺼져 있다면 오른쪽 버튼을 눌러 킬 수 있습니다.

 

 

현재 연결이 되어진 와이파이나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에서 이용하고 싶은 와이파이를 찾아 클릭합니다. 이 목록에서 검색되지 않는 갤럭시 와이파이 안잡힐때는 오른쪽 상단 고급 탭을 클릭하신뒤 네트워크 관리에서 저장된 네트워크에서 찾아주시면 됩니다.

 

 

아래에 있는 지우기를 눌러 개별 설정을 모두 지워줍니다. 그뒤 와이파이를 다시 껏다 켜서 재실행을 해줍니다.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에서 찾아주신뒤 암호를 입력하여 사용이 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해결이 되지 않았을 경우 아래 갤럭시 와이파이 초기화 방법을 사용합니다.

 

TIP
 
 

주의! 초기화시 등록된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갤럭시 와이파이 초기화 방법,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하기

갤럭시 설정에서 일반 탭으로 들어갑니다.

 

 

초기화를 누릅니다.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장된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저장된 네트워크 정보가 모두 초기화 됩니다. 이 뒤에도 갤럭시 와이파이 안잡힐때는 갤럭시의 설정 문제가 아닌 해당 와이파이 공유기의 문제이거나 갤럭시 센서의 고장이 의심됩니다. 만약 다른 장소에 있는 와이파이는 연결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이며 다른 곳의 와이파이도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갤럭시 고장이니 수리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