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비행기표를 예매할때부터 내 비행기 탑승 위치와 시간은 확인이 가능하고 보딩패스에도 적혀있기에 헷갈릴 염려는 없습니다. 하지만 기상악화나 항공스케쥴로 인해서 대다수 지연되는 일이 많고 최악의 경우 결항이 될수도 있는데요. 정확한 내 비행기 탑승시간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항공사이트에서 비행기 지연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가 출국전에 자주 애용하는 기능인데 집에서 공항으로 출발하기전부터 탑승직전까지 꾸준히 새로고침하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비행기 지연은 자주 발생할정도로 흔한 일인인지라 게이트 앞에서 하염없이 기다리는 것은 하수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탑승시간을 알고 있으면 시간을 더 알차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여유롭게 집에서 출발시간을 조정한다거나, 면세점 쇼핑을 더 즐긴다거나등) 보딩패스에 적혀져있는 시간대로 게이트에 도착을 했는데 근처에 앉아있는 사람들이 별로 없는 이유는 여행경험이 많으신분들은 벌써 비행기 지연 확인으로 맞춰서 도착할 생각을 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인천공항 비행기 지연, 결항 확인 하는 방법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해외 출입국이 이루어지는 인천공항에서는 사이트내에서 비행기 출발시간을 공시해주고 있습니다. 인천공항 내부의 안내판에서 지연, 결항 발생여부와 예상시간을 표시해주는데 동일하게 연동됩니다.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접속을 하시고 출발 > 출발시간을 이용해보세요.

 

 

여객 출발 시간표에서 현재시간이 설정되어 있을 것이고 아래 목록에서는 오늘 출발하는 모든 비행기의 출발시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보딩패스를 참고하셔서 편명을 입력해주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좌측에 있는 출발시간 밑에 적혀있는 밑줄쳐진 21:00 은 원래 계획하였던 시간으로 비행기 지연이 되었음을 의미합니다.위에 검은색으로 표시된 시간이 예상되는 출발시간입니다. 이렇게 대다수의 경우 시간이 지연됨으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외 전국 항공 지연, 결항 확인은 어디서?

인천공항이 아닌 김포,청주,양양,군산,원주,김해,제주,대구,광주,여수,울산,포항,사천,무한 공항의 경우에는 한국공항공사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본정보 > 실시간운항정보 > 출도착정보로 이동해보세요.

 

 

구분은 출발로 지정해주시고 날짜와 공항을 지정해주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보딩패스에 적혀져있는 비행기 편명을 입력하면 바로 확인도 가능합니다.

 

내 비행기 현재위치를 확인하는 방법도 알아봐요

flightradar24에서는 실시간으로 운항중인 비행기 현재위치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내 탑승 비행기가 올 생각을 하지 않는다면 지연과 연착이 된 정보를 위치상으로 확인이 가능하니 편리합니다. "오긴 오는거야?" 싶을때 확인하면 마음이 편안해지실꺼에요.

 

 

이용방법은 돋보기 검색칸에 본인이 탑승하는 비행기 편명을 적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현재 운항중이라면 편명에 맞는 비행기가 중앙정렬이 되면서 빨간색으로 칠해져서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도착 예상시간을 보여주니 좋아요. 만약 운항중이여야 할 비행기가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결항이 되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즐겁고 편안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