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사진을 중심으로 게시물을 올려서 소통하는 소셜 미디어 서비스 인스타그램에서는 내가 올려둔 게시물과 스토리를 다른 사용자에게 보여지지 않게 숨기는 보관 기능이 있습니다. 인스타 보관을 사용하면 게시물이 보관함으로 옮겨지며 다른 사용자 모두에게는 표시되지 않고, 본인만 보관함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종의 숨김 기능으로 삭제하기는 아깝고 냅두기에는 애매한 계륵같은 게시물을 관리할 때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관 숨기기를 해 둔 게시물을 다시 내 인스타 피드에 올리고 싶다면 인스타 보관 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인스타 보관 해제는 보관함에 있는 게시물을 다시 다른 사용자들이 볼 수 있게 꺼내오는 기능으로 숨김 해제와 동일합니다. 보관의 해제 종류는 게시물과 스토리가 있으며 모두 다시 표시 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인스타 보관 기능 사용하기

2. 인스타 보관 해제 방법

 

인스타 보관 기능 사용하기

1. 보관 숨김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게시물의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2. 보관을 클릭하시면 나의 프로필 피드에서 숨겨지며 보관함에서 나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보관 해제 방법

1. 나의 프로필 탭을 누릅니다.

2.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으로 들어갑니다.

3. 보관 탭을 클릭합니다.

 

 

4. 상단 목록을 눌러 보관된 스토리 또는 게시물 보관을 선택합니다.

5. 인스타 보관 해제를 원하는 게시물을 클릭합니다.

 

 

6.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7. 프로필에 표시를 클릭합니다.

8. 나의 인스타 프로필 피드에 다시 게시물이 보여지게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