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카오톡에서 나의 프로필을 변경하면 모든 내용이 히스토리 탭에 저장이 됩니다. 그래서 히스토리를 보면 사용자가 설정했던 프로필 사진, 배경 사진, 상태 메시지, 프로필 뮤직의 변경 내용이 모두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히스토리는 본인뿐만 아니라 나의 카카오톡 친구도 함께 볼 수 있는 기능이며 공개를 원하지 않는다면 삭제 또는 비공개를 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히스토리 삭제는 ① 게시물 개별 삭제, 나만보기로 비공개 하거나 ② 히스토리 기능 끄기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톡 친구들의 프로필을 보다보면 히스토리가 안뜨는 친구를 보신 적이 있으실텐데, 모두 히스토리 기능 끄기를 이용한 것으로 변경 내용이 모두 비공개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설정했던 마음에 들지 않는 사진, 문구, 뮤직의 정보를 삭제하여 나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정리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카카오톡 히스토리 삭제 및 나만보기 설정 방법

2. 카카오톡 히스토리 기능 해제로 전체 비공개하기

 

카카오톡 히스토리 삭제 및 나만보기 설정 방법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친구 목록 탭을 들어가신 뒤 상단 나의 프로필을 누릅니다.

3. 나의 프로필 사진 또는 배경 사진을 클릭합니다.

 

 

4. 오른쪽 상단 히스토리 탭을 누릅니다.

5. 나의 카카오톡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카카오톡 히스토리 기능에서는 나의 프로필 변경 이력으로 과거에 설정한 사진, 뮤직, 상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삭제 또는 비공개하고 싶은 게시물의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7. 나만보기 또는 삭제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히스토리 나만보기: 히스토리 게시물이 삭제되지 않으며 다른 친구들이 확인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나중에 전체 공개로 변경하면 나의 히스토리에 다시 친구들이 확인할 수 있게 공개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히스토리 삭제: 나의 히스토리에서 게시글이 완전히 지워지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TIP
 
 

나만보기로 카카오톡 히스토리 비공개시 히스토리 게시물에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되어 구분할 수 있습니다. 공개로 변경하고 싶다면 더보기 탭 > 전체 공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히스토리 기능 해제로 전체 비공개하기

1. 나의 프로필에서 오른쪽 상단 설정 탭을 누릅니다.

2. 하단 고급설정 > 프로필 내 홈에 공유비활성화 합니다.

 

 

3. 카카오톡 히스토리 탭이 비공개되며 다른 친구들에게 보이지 않게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